슈퍼로봇대전 시리즈/슈퍼로봇대전 Y

슈퍼로봇대전 Y 플레이 7화

gamerlog 2025. 9. 7. 16:29

 

벌써 슈퍼로봇대전 Y도 7화네요.

쭉쭉 진행해 보겠습니다.

 

 

 

26화(메인 미션) – [미래의 인도자]

 

 

 

 슈퍼로봇대전 Y의 ‘미래의 인도자’ 미션은 왈큐레의 공연이 끝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무대가 막을 내린 뒤, 왈큐레 멤버들과 Yz넥스트 주요 인물들 간의 정치적 담화가 이어지며,

도시국가로서의 독립 이후 정당성을 갖춘 대표 선출이라는 주제가 부각됩니다.

 

 현재 대표 역할을 수행 중인 에치카는 아직 만 14세의 소녀로, 제왕학을 배웠다고는 하나 지도자로서 감당해야 할 부담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특히 대항마로 등장한 네그시스는 선거 유세 중 외부 동맹국에 방위를 맡기겠다는 주장을 내세우며

긴장감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 미션은 단순한 정치 이벤트가 아니라, ‘자유’ ‘책임’이라는 가치에 대해 플레이어로

하여금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중요한 시나리오로 생각됩니다.

 

초기 배치도입니다.

이번 미션에 나온 적들은 지난번까지 나오던 브라운색의 적군보다는 더 강화되어 있습니다.

 

적군의 목표는 에어던트로 모두 달려오니 다가오는 적군을 하나하나 집중공격하며 잘라가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돌진해서 고립이 되면 집중포화를 당하니 회피율이 높은 아군이 아니면 너무 깊숙이 들어가면 안 됩니다.

 

 

일정 수 적군이 줄어들면 미션 전에 등장했던 인물이 등장하며 주인공에게 돌진해 옵니다.

공격력이 상당하니 철벽이나 섬광 또는 직감을 이용해서 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모든 정신기를 사용하지는 말아야 합니다.

 

 

 ??? 인 보스를 격추하면 자리를 옮기고 에어던트의 함교만 저격하겠다며 공격을 시전 하고, 주인공이 온몸으로 막게 됩니다.

이에 룬드라헤가 격추당할 것처럼 보이고 이 때문에 에치카가 당황하며 에어던트가 폭주할 기미를 보이자

주인공이 폭주한 에너지를 룬드라헤에 옮기게 됩니다. 그 폭주한 에너지를 이용하여 새로운 무장이 추가되고,

이후 보스를 잡게 되면 본인의 이름을 레 세이바스라 하며 앞으로 지구를 위한다면 에어던트를 포기하라는 말과 함께 퇴장합니다.

 

 

 미션이 종료 후 선거에서는 각각 2만 8천, 2만 6천 표로 에치카가 정식 대표로 당선이 됩니다.

에치카는 지도자로서 한 발을 더 내딛게 됐고, 좀 더 성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지켜보는 주인공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오빠'가 지켜주겠다는 말을 속으로 삼키는데

이는 친혈육이 맞는지 아닌지 아직 떡밥이 풀리지 않아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무언가 에치카의 아버지와 연관이 크게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레 세이바스란 인물이 언급한 

'지구를 위한다면 에어던트를 포기'는 과연 어떤 의미일지 앞으로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27화(사이드 미션) – [붉은 혜성의 내습]

 슈퍼로봇대전 Y의 ‘붉은 혜성의 내습’ 미션은 에어던트의 식당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샤아의 초대로 사이드 3 콜로니에 가며 Yz넥스트의 멤버들은 샤아의 의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과연 샤아를 믿을 수 있는 인물인가부터 해서 여러 내용이 거론되기 시작합니다.

 

 도중 카미유를 비롯하여 젊은 파일럿들의 자신들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이 미션은 사람들 간의 '믿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나에 대한 성장을 어떻게 해갈 것인지

한 번은 고민하게 만드는 시나리오로 생각됩니다.

 

 

초기 배치도입니다.

 

 이번 적군들도 에어던트를 향해 달려옵니다. 대신 이번에 네임드는 카미유와 악연이 있는 야잔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야잔의 말로는 누군가의 의뢰를 받았다는데 왠지 레 세이바스란 인물이 있는 세력이 아닐까 싶네요.

 

 

2 턴이 되면 이번에는 윈더미어가 적군 증원으로 나타납니다. 이 세력도 마찬가지로 에어던트를 노립니다.

너무 파고들면 위험하니 윈더미어 세력이 다가올 동안 다른 적을 하나씩 정리하면 됩니다.

 

 

 이후 일정 적군 수가 줄어들면 남동쪽에서 적군들이 나타나서 양동작전을 펼치려 합니다.

이때 먼저 톨기스 3과 스트라이크 프리덤이 등장하며 적군들을 정리하고 토라스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남서쪽에 다른 적군들이 등장하지만 사자비가 등장하며 적군을 정리합니다.

 

슈퍼로봇대전에서 샤아가 아군으로 참전하는데 꽤 빠르지 않나 싶네요.

이젠 모든 적군을 전멸시키면 맵이 종료됩니다.

 

 

 

 미션이 종료된 후에는 합류한 샤아가 왜 합류했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리고 다른 장소에선 키라와 신이, 히이로와 젝스가 만나 서로의 내막을 확인하게 됩니다.

 이때 신은 키라가 본인과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었던 것에 놀라고, 또 먼저 행동한 것에 당황하게 됩니다. 카미유는 자신은 성장하지 않았다는 생각에 샤아를 만나는 것을 거북해해 만나려 하지 않았지만 마주치게 되고 퉁명스럽게 행동하게 됩니다.

 이 장면을 신이 목격하고, 자신과 똑같은 고민과 행보를 보이는 카미유와 이야기를 나누며 우리도 한발 더 나서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미션이 진행되며 성장할 카미유와 신이 기대되네요.

 

 

 

 

©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본 포스팅에 사용된 게임 이미지의 저작권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에 있습니다.